코레일,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시작! > 브이드림 이야기 | 브이드림

홍보센터

PR CENTER

브이드림이 전하는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.

코레일, 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 시작!

2020-07-23

안녕하세요 여러분~~!

드림입니다.

여러분들 코레일 아시죠?

오늘은 코레일과 관련해서

청각 장애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

들고 왔는데요!

바로 코레일이 21일부터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

‘청각장애인 전용 채팅상담 서비스'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!  


61e9ef5a395554a121fd2ffe731117cd_1595483554_564.png
61e9ef5a395554a121fd2ffe731117cd_1595483554_9462.png

지금까지는 청각장애인이 철도 이용을 문의하려면

수어통역센터에 영상전화를 걸어

수어통역사가 철도고객센터로 전달하는 3자 통화 방식을 사용했지만

이번부터는 문자로 빠르게 안내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!!


이번 서비스 도입은 코레일이 지난 1월부터

한국농아인협회와 진행한 간담회와

현장 체험으로 불편사항을 찾아내고

이를 개선하기 위한 종합대책의 일환이라고 하네요~

또한, 코레일

장애인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

지속적으로 개선 나가겠다고 합니다!


장애인을 위한 서비스가

점점 늘어난다는 소식을 들으니

기분이 좋네요~!!


저희 브이드림

장애인 채용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돕고

기업의 장애인고용부담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

돕고 있습니다.